'51세' 박소현 깜짝 결혼발표?..상대는 누구? 결혼 늦은 진짜 이유는…
박소현이 깜짝 결혼 소식을 전했다.
박소현(51)이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 소식으로 이슈의 중심에 섰다. 다름 아닌 라디오와 결혼한다는 것.
속에는 박소현이 '4월 26일 저 결혼합니다!!'라고 적힌 스케치북 종이를 들고 있다. 하지만 스케치북 귀퉁이에는 작게 '라디오랑..'이라고 쓰여져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인 줄 알고 놀랐다" "낚였다"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여기에 박소현은 동안 미모까지 뽐내 감탄을 더한다.
박소현은 현재 '박소현의 러브게임'에서 DJ를 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센스 있는 진행과 편안한 목소리는 청취자들을 매료시켰다.
이에 힘입어 박소현은 '박소현의 러브게임'을 지난 1999년부터 2007년 4월까지 무려 8년 동안 진행했다. 이후 이 방송은 2007년 4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그대의 향기라는 방송으로 대체됐다. 2008년 10월 '그대의 향기'가 없어지고 다시 부활한 '박소현의 러브게임'은 2021년에 20주년 맞게 된다.
이가운데 박소현은 '박소현의 러브게임'과 깜짝 결혼 발표로 프로그램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과연 박소현은 앞으로 또 DJ로서 어떤 활약을 계속 이어나갈지 기대가 모아진다.
동안에 미모로 유명한 박소현이지만, 아직 결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독신주의자도 아니고 본인 역시 결혼하고 싶어하지만,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런데 본인은 자신이 '왜 결혼하지 못하는가'라는 이유를 제대로 모르는 것 같아서 많이 안타깝네요.
박소현: "나의 단점을 감싸안아줄 수 있는 여유있는 남자를 원한다. 브루스 윌리스의 귀여움과 킹콩같은 덩치, 그리고 강호동 같은 퉁퉁함을 가진 남자가 이상형이다."
박소현: "술과 담배를 안하는 사람이 좋다. 또 웰빙을 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찾기 힘들다는 것을 안다. 연예인중에서는 김종국씨 정도가 딱 그런 것 같다. 술 담배 안하고, 웰빙까지 하지 않냐."
박소현: "김종국씨는 고등학생 때부터 제가 봤다. 그런데 김종국씨가 저를 별로 안 좋아할 것 같다. 의사를 안 물어봐서 모르겠다."
박소현 본인의 체격은 작은데, 강호동이나 김종국처럼 덩치가 있는 남자를 좋하는 모양이네요. 김종국은 헬스로 몸을 만들었고, 강호동은 강호동 씨름선수 출신으로 유명하죠.
물론 박소현도 소개팅을 하는 등, 결혼을 위하여 나름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박소현: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남자가 마음에 들어 어떤 사람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소개팅남 동창생에게 연락했다. 그런데 대기업에 다닌다고 했던 소개팅남은 알고 보니 거액의 공금횡령으로 징역형을 산 전과자였고, 심지어 그에겐 이혼 경력까지 있었다."
이 정도면 소개를 시켜준 '지인'이 문제네요.
하긴 박소현의 나이가 되면 만날 수 있는 남자들의 '풀'이 한정되니, 이 또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박소현: "예전에 여자 연예인과 일반인 남자의 맞선 과정을 담은 <골드미스가 간다>(이하 <골미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어요. 그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사실 기대가 엄청 컸거든요. ‘괜찮은 남자를 만나면 결혼과 동시에 바로 하차해야겠다’ 라는 마음이었죠. 처음 들어갈 때는 다른 여자 멤버들에 대한 기대는 전혀 없었어요. 오로지 관심은 맞선남에게 쏠려 있었죠."
박소현: "그런데 방송에서 세 번 만난다고 해서 낯선 남자의 실체를 알 수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예를 들어 평소 면 티셔츠에 청바지를 즐겨 입는 사람인데, 방송에선 정장을 갖춰 입고 나오는 거예요. 방송이 가진 한계 때문에 그 사람의 진면목을 알 수 없는 거죠. 또 프로그램 특성상 따로 만나면 프로그램에서 하차해야 하는 상황이라 연락을 주고받을 수도 없었어요. 그 프로그램을 하면서 얻은 거라곤 <골미다>의 성격 좋은 여자 멤버들? 우리는 <골미다> 작가들이 중간에서 맞선남들을 낚아챘을 거라고 굳게 믿고 있어요.(웃음)"
박소현 역시 연하남을 더 좋아할 것 같네요.
...
박소현 결혼 못하는 이유 첫번째
박소현은 건망증이 심하기로 유명합니다.
이 정도면 거의 단기기억상실증이 아닐까 합니다.
박소현 본인 역시 스스로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
박소현: "평소 1주일 전 기억도 못할 정도로 건망증이 심하다. 남자친구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항상 잊어버렸다."
이래서야 연애가 제대로 될 수가 없을 것 같네요.
또한 박소현은 건망증과 더불어 남자에게도 관심이 없었습니다.
박소현: "사실 예전에는 남자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거든요. 친구들이 ‘어제 모임에 흰 스웨터 입고 나왔던 남자 어때?’ 하고 물어도 기억을 잘 못 하는 스타일이었죠. 또 삼각관계 상황에서 내가 발 벗고 나서서 사랑을 쟁취한 경험도 없었고요. 사실 40대가 되니 사랑을 쟁취하기보다는 나와 잘 맞는 남자가 나를 선택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더 큰 것 같아요."
'건망증'과 '무관심'이 묘하게 섞인 것 같네요.
박소현 결혼 못하는 이유 두번째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박소현은 라디오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진행합니다.
그녀의 이십대 후반과 삼십대를 다 바친 시절이었죠.
박소현: "라디오를 오래 하다 보니까 요즘에는 저보다 청취자분들이 더 어려요. 예전에는 제 또래들과 사랑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말이죠. 하루에 한 번씩 친구나 동생을 만나 이야기한다는 생각으로 하고 있어요. 사실 라디오라는 매체 자체가 스타성이 있는 건 아니니까 돈을 벌려고 한다는 건 말이 안 돼요. 하지만 저처럼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큰 메리트죠. 2시간 동안 15곡 이상의 음악을 들려줘야 하고, 새로 나온 아이돌 그룹의 신곡도 들어야 하거든요."
박소현: "제가 오랜 시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비결은 그만큼 오랫동안 연애를 안 해서인 것 같아요. 생각해보세요. 보통 모임은 일반 회사원들 퇴근 시간에 맞춰 저녁 6시, 7시부터 시작되잖아요. 그런데 제가 라디오 끝나고 이것저것 정리한 뒤 모임 장소에 가면 벌써 저녁 9시가 넘어요. 그땐 이미 술자리도 파장 분위기인 데다 결혼한 친구들은 밤 10시, 11시 정도 되면 집에 가겠다고 일어나죠. 이 시간대에 라디오 진행하면 저녁 모임을 아예 못 가진다니까요."
확실히 저녁 라디오 방송를 하면, 대부분의 사회인들과는 생활리듬이 달라질 수밖에 없죠.
아마 이것도 박소현의 연애 전선에 문제를 만든 것 같습니다.
박소현 결혼 못하는 이유 세번째
박소현은 본인과 비슷한 가치관의 남자를 원합니다.
박소현: "20대 때는 가능성을 보고 사람을 선택했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학벌 좋은 사람이 장래에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일종의 스펙을 따졌죠. 그런데 40대가 되면 가능성은 보지 않아요. 오히려 가치관을 보게 되죠. 이제 친구 같은 남자를 만나서 살아가야 하는 거지, 제가 무슨 남자에게 큰 덕을 보겠다고 숟가락을 얹을 나이는 아니잖아요. 그런데 가치관이 맞는 사람을 찾는 게 쉽지 않네요."
박소현: "저는 몸 관리한다고 저염식 식단에 육식도 안 하려고 노력하는데, 남자는 사회생활 한다면서 매일 술 마시고 야식으로 치맥을 원한다면 함께하기 어렵겠죠. 또 저는 라디오 DJ 하느라 아이돌 신곡에 관심이 많아 ‘비투비가 이번에 컴백했대요’ 하고 말했는데 남자가 ‘그게 뭐예요? 먹는 거예요?’ 하면 얼마나 맥 빠지겠어요. 나눌 이야기 자체가 없는 거죠."
음식과 술에 대한 문제는 그렇다 치더라도, '남자 아이돌의 음악'에 대해서는 박소현이 조금 잘못 생각하고 있네요.
사실 3, 40대 남자가 아이돌, 그것도 남자 아이돌에게 관심을 가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 점은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이죠.
여자들은 보이그룹뿐만 아니라 걸그룹 음악에도 관심을 가지고, 여자 아이돌들의 패션과 외모에도 흥미를 느낍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걸그룹에만 관심을 보일 뿐, 같은 남자에게는 관심을 거의 보이지 않죠.